현재 위치
  1. 게시판
  2. 도움되는 글

도움되는 글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필요한 글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샴푸나 린스, 비누 등 반려견 목욕용품에서 피해야 할 원료들과 좋은원료
작성자 개굿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10-24 23:51: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31

코카마이드 DEA  Cocamide Diethanolamine/Cocamide DEA


암을 일으키는 화학물질로 샴푸 점도증가제로서 코코넛 지방산에서 추출한 기포제의 일종입니다.

자극성물질일뿐 아니라 장기에도 매우 유독합니다.

미국캘리포니아주에서는 코카마이드DEA를 국제암연구기구에서 실시한 연구결과에 의거하여 2012년 6월 암을 일으키는 화학물질로서 지정하였습니다.


소듐 라우릴 설페이트 (SLS)Sodium Laurel Sulfate

소듐 라우레스 셀페이트(SLES)Sodium Laureth Sulfate


피부건조와 가려움증/눈과 피부에 작극을 일으키고 가격이 매우 저렴하며 효과적인 세제이며 계면활성제로서 주로 코코넛이나 혹은 팜유에서 추출합니다.

이 성분은 매우 자극적인 계면활성제 중 하나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의 천연오일을 제거하며 피부표면을 손상시켜 피부단백질의 역할을 방해하여 피부건조를 일으키고 가려움증을 유발하여 피부가 갈라지게 만듭니다.

소듐 라우릴 설페이트는 주로 실험실에서 의도적으로 피부자극을 유발하기 위해 사용되어지는 화학물질입니다.

소듐 라우레스 설페이트는 소듐라우릴 설페이트에 비해 피부자극이 적은 물질로 알려져 있으나 눈과 피부에 여전히 자극을 일으킵니다.


코카마이도프로필 베타인 (CAPB)Cocamidopropyl Betaine


습진, 피부염, 알러지 유발 항원이고 코코넛오일과 다이메칠아민프로필라민(dimethylaminopropylamine)에서 합성한 계면활성제입니다.

소듐 라우릴 설페이트 프리 혹은 티어 프리를 내세우는 제품들은 주로 코카마이도프로필 베타인을 함유합니다.

코카마이도프로필 베타인은 습진, 접촉성 피부염 그리고 다른 여러 가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킵니다.

사실상 코카마이도프로필 베타인은 2004년 미국접촉성피부염협회에서 올해의 알레르기 유발항원으로 뽑히기도 하였습니다.


포름알데히드 Formaldehyde


국제암연구단체가 발암물질로 분류 한다 포름알데히드는 흔히 포름알데히드 방출 보존제로서 사람과 반려동물에 사용되는 많은 제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름알데히드는 미국국가독극물 프로그램과 국제암연구단체에서 발암물질로서 분류하고 있습니다.

환경실무단체(EWG)에 의하면 포름알데히드는 디아졸리디닐 우레아(DMDM hydantoin),쿼터늄-15 (quaternium-15 , 2-브로모-2-니트로프로판-1(2-bromo-2-nitropropane-1),3-디올(3-diol)

그리고 소듐하이드록시메틸글리시네이트(sodium hydroxylmethylglycinate)과 더불어 화장품의 인공방부제에 의해 생성된 발암물질입니다.


인공 향수 Synthetic Fragrance


알러지,피부염, 호흡장애 를 일으키며 제품향을 내는 화학물질의 구성성분을 감추기 위해 이해하기 힘든 용어들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인공 염색제 Artificial Colors


발암물질, 피부자극제 이며 석유나 콜타르에서 추출하며 발암물질이며 또한 피부자극제로서 종종 디엔씨(D&C : 약품과 화장품에 사용하는 인공염색제)로 표기되며 색상과 번호를 함께 사용합니다.


파라벤  parabens/ 메틸파라벤 Methylparaben/ 부틸파라벤 Butylparaben/프로필파라벤 Propylparaben

이러한 성분들은 화학보존제로서 내분비계통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킬 있는 물질입니다.

특정한 양을 복용하게 되면 내분비 혹은 호르몬 계통을 교란시켜 암성종양 선천적 장애 그리고 여러가지 성장 장애들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 Methylisothiazolinone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 Methylchloroisothiazolinone


이 물질은 개인 위생용품에서 흔히 사용되는 화학보존제입니다.

심각한 자극을 일으킬 수 있는 알레르기 유발항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조현상 가려움증 혹은 작열감 물집과 같은 증상을 일으킵니다.


또한 애매한 용어를 사용함으로써 무해한거처럼 하는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식물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 (plant-derived surfactants) 코코넛을 주성분으로 만든 세정제(coconut-based cleansers)

순한성분의 계면활성제 함유(mild - surfactant blend) 천연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한 부드러운 세정제(naturally-derived gentle cleansing agents)

코코넛 주성분 샴푸(coconut shampoo base) 혹은 다른 분명하지 않은 애매한 용어들을 사용하여

제품이 마치 매우 천연적인 성분으로 되어 있으며 무해한 것처럼 보이도록 표기하고 있습니다.


좋은제품들은


비누화 된 오일 Saponified Oils

비누화 된 오일은 단연코 반려동물에게 부드럽고 훌륭한성분이며 알칼리와 오일을 배합하여 비누와 글리세린을 만들어내는 간단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유기농 오일을 사용한다면 가장 훌륭한 천연의 유기농 계면활성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s

에센셜 오일은 향이 좋을 뿐 아니라 치유하는 효능도 강력합니다.

예를 들어 시트로넬라 레몬그라스 오렌지 페퍼민트 등은 살균과 살충효과를 지닙니다.

로즈메리 라벤더 카밀레 등은 항염증의 효능을 보입니다.


천연 모이스처라이저 Natural Moisturizers

아보카도 오일 호호바오일 시어버터 올리브오일 등은 모발과 피부를위한 천연의 조정제이며 반려동물에게 무해하고 매우 안전한 성분들입니다.


천연 방부제 Natural Preservatives

반려동물에게 해로운 화학방부제를 대신하여 로즈메리 혹은 자몽 종자 추출물 등과 같은 천연물질로 대체하도록 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